서브비주얼

논문투고

Pacific Focus

공지사항

글번호
5516286
작성일
22.05.23 15:56:30
조회수
696
글쓴이
국제관계연구소
[국제관계연구소] 2022 공공외교 한마당 개최

인하대 국제관계연구소와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지난 5월 18일 ~ 5월 19일 이틀간 ‘2022 공공외교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21-23 공공외교 역량강화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공외교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공공외교 분야의 진로탐색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학생들은 '공공외교 토론대회'와 '보자기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하며 국가브랜드의 영향력을 높이는 외교활동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 개최된 '공공외교 토론대회'에서는 '재외동포 공공외교: 정부의 지원정책은?'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참가팀들은 재외동포의 공공외교적 역할을 제고하는 효과적인 정부지원정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19일에는 국가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공공외교의 일부로서 한국의 전통 보자기를 활용한 이색 체험행사 '보자기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됐다.특히 인하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프랑스, 우즈베키스탄, 핀란드,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14개국 유학생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진영 인하대 국제관계연구소 소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국제교류재단, 재외동포재단, 문화원 등 공공외교 연관 분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경험이었을 것”이라며, "젊은이 특유의 창의성을 가지고 참신한 공공외교 정책을 제안해 국가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ㅏ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