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트로닉스공학과 소개

학과소개

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기계·전기·전자공학의 이론을 기초로 하여 상호 타 분야를 복합 연계시키고, 다양한 산업시스템에 실제 적용하는 학과로서, 특히 역할을 중심으로 하는 기계운동의 근본원리와 회로이론을 중심으로 하는 전기전자 하드웨어, 마이크로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등을 교육한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기계공학 전기·전자공학의 학문적 연계시스템 기반위에 복합적이고 종합적인 인재를 배출하는 최상의 시스템을 갖추고자 하며, 기계분야 및 전기·전자분야와 관련된 첨단 수요에 대응하여, 창의적이고 다양한 기술을 습득·연마하는 미래지향적 엔지니어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6년 미래융합대학 메카트로닉스학과로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2018학년도 메카트로닉스공학과로 학과명이 변경 되었다.

 

학과 인재상

기계공학과 전기·전자공학의 학문적 연계시스템 기반 위에 복합적인고 종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 창의/융합: 전문 융합화 교육과정을 통해 융합기술을 이해하고 융합 지식 창조 능력을 배양한다.
  • 협력/소통: 실무형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타인과 협동하고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을 갖춘다.
  • 실무지식: 이론과 실습의 유기적 연계교육을 통하여 산업현장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운다.


교육목표

실용성과 미래기술 특화된 융복합 전문 인력양성을 지향하며, 지능기계 전기전자를 기반으로 메카트로닉스시스템 Smart-factory AVR 드론 등 응용기술의 습득을 통한 창의적 미래기술 인력을 양성 한다.

하단배경영역